파인원, 미디어 컨버전스 솔루션 강자 도약…AR/VR 기술 차별화

[데이터넷_2019.08.05] 기사 원문 보기 >

IPTV·4차산업 융합 기술·서비스 개발 박차…5G 서비스 본격화로 AR/VR 사업 성장 가속

미디어 컨버전스 솔루션 전문기업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(대표 채지웅)는 5G 서비스 본격화에 발맞춰 4차 산업 관련 융합 기술 기반의 사업 확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.

…중략…


▲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 ‘나만의 입체스타’ 화면

최근에는 IPTV 서비스가 다양한 4차 산업 기술들을 도입, 기존 미디어와 신기술이 융합되는 허브로 진화해 나감에 따라 파인원은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(AR/VR), 홀로그램, 인공지능(AI) 등의 분야로 사업 영역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.

파인원은 LG유플러스의 ‘나만의 입체스타’, ‘어벤저스 AI 홀로그램 스피커’, ‘아이돌라이브’, ‘태양의 서커스 VR’ 등 유니티 기반의 다양한 AR/VR/AI 프로젝트에 참여해 서비스를 상용화했다. 더불어 KT, 홈쇼핑 등 고객사를 다양화해 나가며 신규 프로젝트 추진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

채지웅 파인원 대표는 “AR/VR 서비스를 자체 개발한 기업들은 많지만 이동통신사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개발해 공급해줄 수 있는 전문 솔루션 파트너는 극소수다”며 “이동통신사의 5G 서비스 확장으로 인해 AR/VR 관련 신규 프로젝트들이 계속 시도되고 있으며 이는 파인원에게 더 큰 기회가 될 것”이라고 자신했다.